2024-03-28 18:09 (목)
정부, "北, 비상식적 언행 심사숙고 하라"
상태바
정부, "北, 비상식적 언행 심사숙고 하라"
  • 구영회
  • 승인 2014.04.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 드레스덴 연설 비난 관련 입장'…국제적 고립만 더욱 심화

▲ 김의도 통일부 대변인.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독일 드레스덴 선언에 대한 북한의 비난과 관련해 북한은 관영매체를 통해 우리 국가원수의 외교활동에 대해 시정잡배도 입에 담길 꺼려할 표현을 사용하는 비상식적인 행태를 거듭해서 보이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해다. 

통일부는 1일 오후 '북 드레스덴 연설 비난 관련 입장'을 통해 북한은 심사숙고해서 신중히 언행을 해야 할 것이며 우리는 이를 주시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또 북한은 자신들의 소위 '최고 존엄'에 대한 비방중상 중단을 주장하면서 우리 국가원수를 저열하게 비방함으로서 북한이 얼마나 이율배반적인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면서 북한의 이러한 행태는 남북관계 개선을 언급한 그들의 소위 '중대제안'이 빈껍데기는 아니었는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또한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의 진전을 위한 우리의 성의있는 제안을 왜곡하고 폄훼하는가 하면 핵실험을 운운하고 해상에서 노골적으로 무력도발을 감행하고 있지만 이러한 방식으로는 어떤 것도 얻을 수 없으며 국제적 고립만을 더욱 심화시킬 뿐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아울러 북한은 세계 각국에서 진정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드레스덴 통일 구상'의 의미를 잘 새겨서, 건설적으로 호응해 오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