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덕전자기계고, 전국 최초 ‘SW 마이스터고’ 선정
상태바
대덕전자기계고, 전국 최초 ‘SW 마이스터고’ 선정
  • 강일
  • 승인 2014.04.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 대덕전자기계고등학교가 교육부의 제9차 마이스터고 심사에서 전국 최초 ‘SW 마이스터고’로 선정됐다.  

2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정부는 2011년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SW마이스터고 설립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그간 대덕전자기계고는 SW마이스터고 전환 설립계획을 착실하게 추진한 결과 이번에 SW마이스터고로 선정됐다.

2015년 3월 1일 개교를 목표로 하는 가칭 대덕마이스터고는 학급당 정원 20명으로 컴퓨터운영체제(OS) 개발자·프로그래머 등 SW개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SW개발과 2개반, 정보보안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보안과 1개반, 제품 혁신을 주도할 인재양성을 위한 임베디드 SW과 1개반을 설치ㆍ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신청과정에서 교육청과 학교는 미래창조과학부, 삼성SDS, LG CNS,  ㈜안랩ㆍ㈜한글과 컴퓨터 등 우수 SW 기업 및 SW산업협회 등 산업계, KAIST·ETRI 등 연구기관 등과 협업하여 가장 모범적인 산학연관(産學硏官) 협력체제의 기반을 갖췄다.

대전시교육청 김상규 과학직업교육과장은 “대전지역의 탄탄한 SW인프라를 활용해서 전국 유일 전국 최초 SW마이스터고를 세계 최고의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