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안철수 "회동이 불가 이유 밝혀달라"
상태바
안철수 "회동이 불가 이유 밝혀달라"
  • 육심무
  • 승인 2014.04.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선거 문제와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동 수용 촉구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2일 박근혜 대통령이 기초선거 문제와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담 제의에 대해 회동이 불가능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혀달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새정치연합 의원총회에서 "지난 일요일 기초선거 문제를 비롯해서 여러 현안에 대해 말씀을 나누기 위해 대통령께 뵙자고 제안을 드렸다"면서 "하지만 대통령과 청와대는 지금까지도 묵묵부답이다. 제1야당 대표의 공식제안에 대해서 대통령께서 침묵으로 계속 일관하신다면 도무지 소통할 줄 모르는 대통령을 국민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또 "오늘 총리께서 방문을 하셨고, 총리께도 말씀을 드렸다"면서 "가능하신지, 불가능하신지, 만약 회동이 불가능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혀달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안 대표는 "제가 생각하는 것만 해도 현재 커다란 다섯 가지의 어젠다가 떠다니고 있다"면서 "지난 대선 때의 경제민주화, 복지, 그리고 작년 집권 첫 해에는 창조경제, 올 해 들어서는 통일대박, 규제개혁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어젠다들이 강조하고 있는 내용들이다"고 지적했다.

또 "이 내용들이 제목만, 어젠다만, 이미지만 존재할 뿐 세부내용이라든지 세부적인 실행계획, 목표, 실제 가시적인 성과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이 없다"면서 "이러한 중요한 국가 어젠다가 이용만 당하고 다음에 다른 세력이 집권하게 되어 그 중요한 어젠다를 다시 강조하기 위해 꺼냈을 때, 국민들께서 동의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 자체가 국가적인 손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도무지 말이 통하지 않는 상대방과 일을 하려니까 정말 힘들다"며 "그렇지만 어려운 조건을 뚫고 돌파해 나가면 국민들께서 인정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제1야당 대표가 정국의 현안을 놓고 대통령과 같이 의논하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서 박근혜 대통령이 며칠이 지나도록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고 있는 점, 또 오늘 제1야당 대표가 본회의장에서 연설하는데 여당의 원내대표가 '너나 잘 해' 라고 소리치고 있는 것을 보고, 집권세력의 오만과 독선이 그야말로 이제는 도를 넘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며 "그 오만과 독선에 대해서 국민들께서 반드시 그들을 굴복시켜 주실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거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