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관세청, ‘정부3.0 전국세관 간부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관세청, ‘정부3.0 전국세관 간부 워크숍’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4.04.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관세청은 11일 관세청 본청 및 세관의 4급이상 간부 13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전국세관 간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입 공산품의 가격 인하를 위해 지난 9일 발표한 ‘독과점적 소비재 수입구조 개선방안’의 후속조치들을 논의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생활 밀착형 정책과제들을 발굴했다.

관세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국민 체감형 정책과제로 최근 화훼류, 낙지, 장어, 북어 등의 수입으로 국내 농어가의 피해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탈세를 통한 저가판매를 위해 낮은 가격으로 수입신고를 하거나 국산으로 원산지를 둔갑하는 불법 수입 농수산물에 대해 해외 현지가격을 조사해 수입업체에 사전 공개함으로써 저가신고 행위를 예방하기로 했다.

또한 관세조사 및 원산지표시 집중단속을 실시해 불법수입 농수산물로 부터 국내 농어민을 보호하고 청년고용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15∼29세의 청년층의 고용에 대해서는 가중치를 적용해 전년에 비해 일정비율 상시근로자를 추가로 고용하는 기업에 대해 관세조사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아울러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세관, 항공사, 공항공사, 외교부, 출입국관리사무소, 검역기관 등 공항만 상주기관들의 해외여행 관련 정보들을 통합해 국민들이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자정보 사이트 ‘해외여행 Single Port(가칭)’를 조기에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전국 47개 세관의 박물관, 체험관, 유적지, 견학·교육 프로그램 등 알거리·볼거리·즐길거리 정보를 모아 국민들이 세관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관 알림마당 3.0’ 홈페이지를 개설해 ‘국민과 함께하는 관세청’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