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평화열차 DMZ-train 첫 탑승 주인공이 되세요’
상태바
‘평화열차 DMZ-train 첫 탑승 주인공이 되세요’
  • 강주희
  • 승인 2014.04.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대국민 시승단 공모…이벤트 아이디어·사진 공모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코레일은 5월 개통하는 DMZ-train 대국민 시승단을 모집한다.

 
관광전용열차인 DMZ-train은 5월부터 서울역-도라산역 구간을 1일 2회 왕복한다. 모두 3량으로 된 꼬마기차로 평화실, 화합실, 사랑실 등 평화와 통일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시승단에 참여하려면 오는 16일까지 DMZ와 관련된 사연이나 DMZ-train을 타고 싶은 사연을 적어 이메일(kr_tour@kor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본인을 포함해 네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며 시승일은 오는 26일이다.

DMZ-train 시승열차는 26일 오전 10시20분경 서울역을 출발해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제3땅굴 등을 관광하고 오후 5시50분경 서울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DMZ-train 안에서 이벤트가 진행되며 민통선 안에 있는 통일촌에서 점심식사도 제공한다.

DMZ-train 관련 콘텐츠, 이벤트, 아이디어, 사진도 공모한다.

콘텐츠ㆍ아이디어는 열차 카페실에서 판매되는 독특한 먹거리(군대식 햄버거 군대리아 등)나 이벤트(빙고게임 등) 등 DMZ-train 활성화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어 오는 16일까지 이메일(kr_tour@kor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사진공모는 개인 소장 사진 중 DMZ와 관련된 모든 사진(생태·문화 사진 또는 안보 관광의 추억 사진 등)을 간단한 사진 설명과 함께 이메일(kr_tour@korail.com)로 보내면 된다.

코레일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와 사진 공모 신청자 중 30명 내외를 선발해 DMZ-train 시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국민 시승단, 콘텐츠ㆍ아이디어, 사진 공모 결과는 오는 21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차경수 코레일 관광사업단장은 “역사와 자연이 만든 생태의 보고 DMZ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무한한 관광 잠재력을 지닌 곳”이라며 “국내관광 활성화와 DMZ 관광의 상징이 될 DMZ-train 개통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