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안성교육청, 컨설팅장학 위한 컨설턴트 협의회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청, 컨설팅장학 위한 컨설턴트 협의회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4.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혁신 위한 지원중심 컨설팅장학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14일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에서 컨설턴트 6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혁신과 지원 중심의 컨설팅장학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안성 컨설팅장학 지원계획 안내하고 영역별 담당자와 컨설턴트 간의컨설팅 일정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안성교육지원청 컨설턴트들에게 "2014년은 창의적 교육과정 재구성 심화기를 맞이해 컨설턴트 역량을 신장해 단위학교에서 창의지성교육을 반영한 학교·교과·교육과정 만들기를 적극 지원하고 경기도교육과정의 정착 및 학교 교육력 제고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창의적 교육과정의 관점에서 혁신학교 추진과제를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심화기의 초·중등 핵심주제를 통해 학교에서 체계적인 교육과정 실현 방법을 제시했다. 

또 컨설팅장학 운영의 방향을 혁신학교, 교육과정, 수업, 평가, 학교문화 담당자가 적극 협력해 통합적이고 입체적인 컨설팅 장학을 지원할 것을 안내했다.

전달사항 안내 후 5개 영역별 담당 장학사와 컨설턴트 협의회를 통해 각 영역에서의 컨설팅의뢰자와 컨설턴트와의 매칭을 통해 컨설팅 일정을 정리하고, 각 영역별로 컨설턴트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성해 매월 1~2회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및 워크숍을 운영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