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본격 가동
상태바
대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본격 가동
  • 강일
  • 승인 2014.04.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 학교와 교사의 역량만으로 지도·지원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운영한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요인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개인상담, 집단상담, 학습바우처 등의 맞춤형 학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년 동안 초·중·고 1260여명의 학생에게 도움을 줬다.

학교는 희망자를 조사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홈페이지(http://clinic.edurang.net)에 학습상담 및 컨설팅을 요청하면 된다. 이후 학습전문상담사가 학교 방문 후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표준화검사와 개별 면담을 실시하여 대상학생들을 선별한다.

선별된 학생들은 학습코칭전문가로부터 학생의 특성에 따라 개별상담 또는 집단상담을 받게 된다. 이들 중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전문의료기관과 상담기관(바우처제공기관)으로 연계되어 종합심리평가 후, 10회기 정도의 맞춤형 학습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학습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다각적인 전문 서비스와 심리ㆍ정서적 안정을 지원함으로써,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