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안성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자치위원회 연수
상태바
안성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자치위원회 연수
  • 서기원
  • 승인 2014.04.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15일을 시작으로5월 9일까지 3주간 지역 초등학교 및 중ㆍ고ㆍ특수학교의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전담기구 교사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해 교육공동체간 협력과 사회적 공감 확산을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 강사로 초빙된 행복가족상담센터 박상화 소장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할인 학교폭력 발생 처리 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치를 내리기 위한 사안별 처리방법과 가ㆍ피해자 간 갈등해결 방안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한 연수를 진행해 학교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연수는 대규모 집합 연수에서 벗어나 지역별로 찾아가 소규모로 실시해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대책자치위원 들의 참석에 편의를 제공하는 특별한 연수이기도 하다.

연수에 참석한 한 책임교사(양성중 이의성)는 “실제 발생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연수로 사안발생 시 필요한 갈등해결방안과 대처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청 김영신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가장 중요한 것이 예방이며, 철저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이번 연수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