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화성오산교육청, 상담사 역량강화 슈퍼비전 운영
상태바
화성오산교육청, 상담사 역량강화 슈퍼비전 운영
  • 장상열
  • 승인 2014.04.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화성오산교육청은 15일에 오산대학교 종합정보관에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상담(교)사 33명을 대상으로 상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을 시작했다.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는 관내 초·중·고에 23명의 상담사를 배치, 슈퍼비전 및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상담사들의 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슈퍼비전은 관내 상담(교)사들과  Wee센터 소속 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학교별 상담 사례들을 분석해 피드백을 주고, 상담 이후의 사후관리 방법 등에 대해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월 1회 총 12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제는 청소년기 정신건강, 학교부적응·왕따·학업 중단, 다문화 가족의 이해, 학교폭력사례, 위기학생 멘토링 상담 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실제 학교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상담 유형에 대해 전문가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한다.  

오산혁신교육지구의 상담사 슈퍼비전과 직무연수 등의 체계적인 연수 지원 활동은 관내 상담(교)사들의 현장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상담(교)사들이 학교의 위기학생 관리와 학교폭력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