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안성교육청, 안성맞춤 방과후학교 교육 실현 모색
상태바
안성교육청, 안성맞춤 방과후학교 교육 실현 모색
  • 서기원
  • 승인 2014.04.15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14일 안성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4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안성맞춤 교육 실현 및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2014 방과후학교 운영 기본 계획 및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안내, 방과후학교 운영 시 유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업무 담당자의 이해도와 인식 제고를 통해 방과후학교 전반을 이해하고, 나아가 방과후학교 내실화를 다지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여한 방과후학교 담당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방과후학교 업무 추진에 겪었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함은 물론, 올바른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정규 교육과정을 넘어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기를 수 있도록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안성교육청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초등보육전담사 연수, 단위학교 방과후학교 컨설팅 등을 통해 모두가 참여하고, 누구나 만족하는 안성맞춤 방과후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