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안성시,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특강
상태바
안성시,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특강
  • 서기원
  • 승인 2014.04.1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안성평생학습대학` 강연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오는 23일 시민회관에서 안성평생학습대학 2회차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교육계의 마이클 조던이라고 불리는 동국대 조벽 석좌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 한다.

조벽 교수는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는 삼재(3才) 즉, 창의성, 전문성, 인성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연할 예정이다.

첫째, 창의성(天)은 하늘같이 활짝 열린 사고력을 의미하고 둘째, 전문성(地)은 땅같이 단단한 전문적 기반을 의미하며 셋째, 인성(人)은 모두 함께 더불어 가는 능력을 뜻한다며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요소를 천지인(天地人)으로 비유해 가면서 설명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의 능력과 특성을 갖추어, 세계를 향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벽교수는 위스콘신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노스웨스턴대 기계공학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미 과학재단 연구상, 미시간주 최우수교수상, 미국공학교육학회 교육자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조벽 교수의 명강의 노하우&노와이`, `새시대 교수법`, `이민 가지 않고도 우리 자녀 인재로 키울 수 있다`, `환경을 위한 공학`, `한국인이 반드시 일어설 수밖에 없는 7가지 이유`, `글로벌 정보사회의 전개와 대응`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