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의료분쟁 무료 상담실’운영
상태바
대구시,‘의료분쟁 무료 상담실’운영
  • 김갑진
  • 승인 2014.04.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대구시는 의료분쟁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에게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을 초청해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별관 6층 회의실에서 ‘의료분쟁 무료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무료 상담실 운영은 의료분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해소는 물론, 의료분쟁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사고 중재비용 및 환자·의료인의 경제적 손실 최소화, 관내 보건소 의료기관 담당자의 의료사고 민원업무 부담해소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분쟁 무료 상담실’ 현장에서는 전문 상담원이 직접 투입돼 의료사고 상담 및 의료분쟁 조정ㆍ중재 신청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한다. 

 

의료분쟁 상담은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의료사고와 관련된 서류를 지참할 경우 좀 더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보건정책과 응급의료팀(053-803-62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최운백 첨단의료산업국장은 “의료사고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이번 의료분쟁 무료 상담실 운영이 의료 분쟁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는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