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어린이집 입소대기 관리시스템 전국으로 확대
상태바
어린이집 입소대기 관리시스템 전국으로 확대
  • 육심무
  • 승인 2014.04.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입소 신청이 가능, 입소 대기 순번도 바로 확인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고 싶은 부모는 시간ㆍ장소에 상관 없이 입소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한 어린이집의 입소 대기 순번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입소 대기자를 관리해야 하는 어린이집은 대기자 명부를 수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입소 순번이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결정돼 업무 부담도 줄어든다.

보건복지부 지난해 11월부터 부산, 제주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어린이집 입소대기 관리시스템을  2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관리시스템은 어린이집에서 그동안 수기 장부로 관리하던 입소 대기자 명단을 손쉽게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스템으로, 부모는 자녀의 어린이집 대기 순번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어린이집은 시스템으로 대기 아동을 관리할 수 있다.

그동안 어린이집은 입소를 신청한 영유아 및 부모의 정보, 입소 대기 순번을 수기 장부로 관리함에 따라 자녀의 입소를 신청한 부모는 어린이집의 대기 순번 등을 정확히 알 수 없었고, 입소할 때마다 보육의 우선 제공 대상자 확인을 위한 서류를 발급받아 어린이집에 제출해야했다. 

어린이집은 대기 아동 관리, 입소 대상자 자격 확인과 입소 처리를 별도로 수행하면서 입소 순번에 대해 부모와 마찰을 겪었다.

입소대기 관리시스템은 직장·부모협동어린이집을 제외한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적용되므로 앞으로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고 싶은 부모는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 혹은 스마트폰 앱(아이사랑포털)을 통해 원하는 어린이집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검색한 후 입소를 신청할 수 있다.

또 영유아보육법 상 보육의 우선 제공 대상 영유아 중 일부*는 행복e음 등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자격을 확인할 수 있어, 해당 영유아의 부모는 자녀가 어린이집에 입소할 때 별도의 자격 확인 서류를 어린이집에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