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5:23 (화)
행락철 식중독 예방 3대 원칙 준수합시다
상태바
행락철 식중독 예방 3대 원칙 준수합시다
  • 박성용
  • 승인 2014.04.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씻기·익혀먹기·끓여 먹기

[아산=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아산시가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맞아 식중독 예방을 위한 3가지 원칙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봄철에 야유회나 등산 등 야산이나 들의 독초를 산나물로 오인해 섭취하게 되는 경우 식중독 사고가 빈번해지기도 하고 야외활동으로 도시락을 이용하는 횟수는 증가했지만 따뜻한 날씨 탓에 음식이 쉽게 상하는 등 식중독 위험 지수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으로는 첫째 ‘씻어 먹자’ 가 있다. 음식 섭취 전 손 씻기와 채소 등을 생식할 때 흐르는 물에 손을 잘만 씻어도 85% 이상의 세균 제거 효과가 있고 비눗물로 이용할 경우는 95% 이상의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더구나 씻는 습관은 신종플루와 같은 감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어 누구에게나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이다.

둘째 ‘익혀 먹자’가 있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무심코 상한 음식을 그냥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 활동 중 차내에 두었던 도시락 등은 잘 살펴보고 먹고 조리가 가능한 음식은 반드시 익혀 먹는 것이 좋다.

셋째 ‘끓여 먹자’가 있다. 물은 반드시 끓여 마시고 특히 야외 활동을 위해 마실 물을 미리 준비해 마시는 것이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에 도움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의 생활화로 식중독 사고의 대부분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