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학부모 대표자 연합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학부모 대표자 연합 연수
  • 류지일
  • 승인 2014.04.2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전우홍)은 24일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 다목적 강당에서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대표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각급학교에 새롭게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학교교육 발전을 위한 두 단체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학교 간 소통의 계기를 갖고자 마련됐으며, ▲2014 세종교육 주요업무 소개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의 권한과 의무 ▲다양한 학부모 지원사업 및 연간 활동 방향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송진구 인천재능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교육가족 소통 역량 강화’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교육공동체 리더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는 이들의 전문성과 학교 및 학부모 간 소통 능력을 한층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위해 교육현장을 살피고 또 살피고 있다”며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도 학교교육의 양대 수레바퀴가 되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현장이 되도록 조언과 협조를 아끼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세종시의 공·사립유치원을 비롯한 각급학교 58개 학교운영위원회에는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교육위원 등 총 533명이 선출돼 내년 3월말까지 학교회계 예산안, 교육과정 계획 등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47개 학부모회에서는 이를 위한 유기적인 협조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