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세종시교육청, 계약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계약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류지일
  • 승인 2014.04.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전우홍)은 24일 조치원신봉초에서 유·초·중·고 계약제 교원 63명을 대상으로 세종 교육력 제고를 위한 2014 계약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육아와 질병, 연수, 휴직 등의 예기치 않은 교사의 결원에 교육과정 운영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생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임용된 계약제 교원의 교육 소명의식 환기 및 복무 관련 내용을 재확인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촘촘한 교육망을 형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연수는 효과적인 교수·학습지도 방안, 학생 생활지도, 계약제 교원의 복무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종교육의 비전을 안내하고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계약제 교원 또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소중한 교육가족”이라며 “자연스럽게 학교의 구성원으로 스며들어 조화로운 학교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약제 교원이란 교육공무원법 및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정규교원을 제외한 계약에 의해 임용되는 초·중등 교원으로 세종시에는 현재 26교에서 기간제 교원, 영어회화·전문상담·방과후과정 분야 유치원 12명, 초등학교 13명, 중학교 21명, 고등학교 17명 총 63명의 계약제 교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