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대전대, '여대생의 반짝반짝 내 인생 사는 법' 취업특강
상태바
대전대, '여대생의 반짝반짝 내 인생 사는 법' 취업특강
  • 최정현
  • 승인 2014.04.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학생 400여명 참석 '호응'…특강 내용 공감대 조성

▲  (사진=대전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는 이 대학 취업경력개발원(원장 이재창)이 28일 오후 3시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이재은(여자라이프스쿨 대표) 강사를 초빙해 '여대생의 반짝반짝 내 인생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여대생들을 위한 특별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400여명의 여대생들이 몰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앞서 대전대 취업팀은 여성이 남성과 다른 특징에 착안, 여성 특유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했다.

이재은 강사는 '여대생의 반짝반짝 내 인생 사는 법'이라는 주제를 통해 ▲여성의 생애주기별 특징 ▲여성 친화적 직무와 여성 적합 직무 ▲여성과 남성의 일 인식 관점 차이 등을 강의했다.

특히, 여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각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준비과정을 설명하며 공감대를 이끌었다.

이재창 대전대 취업경력개발원장은 "기존의 입사서류 작성법이나 면접 준비법과 같은 일반적인 특강 주제와 차별화해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여성의 삶과 여성으로서의 커리어 개발에 대해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대전대 여학생들의 안목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 원장은 또 "앞으로도 이런 차별화된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