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北 서해 NLL 사격훈련…도발시 강력 대응
상태바
北 서해 NLL 사격훈련…도발시 강력 대응
  • 구영회
  • 승인 2014.04.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북한군  서남전선사령부가 29일 오후 2시쯤서해 NLL 해상 사격훈련을 시작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29일 브피링에서 북한군 서남전선사령부가 오늘 오전 8시52분 우리 해군 2함대사령부로 전통문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북한이 통보한 사격훈련 계획은 오늘 중에 백령도 동쪽 월내도 해역과 연평도 서북쪽에 장재도 해역 등 두 곳에서 사격훈련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우리 군은 북한이 통보한 사격훈련 해역을 비롯 NLL 북쪽 주민과 선박의 안전을 위해 사격훈련 구역으로 접근을 통제하는 등 안전조치를 취했다.

특히 북한 측에 NLL 이남으로 사격할 경우 강력히 대응할 것을 통보했다.

군은 북한의 사격훈련 여부와 낙탄 구역을 예의주시하며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우리 해상으로 사격을 실시하는 것은 다분히 도발적 의도가 내포되어 있다면서 만약 북한이 지난달 철럼 NLL 이남 수역으로 사격할 경우에는 도발행위로 간주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 북한 해상사격 방향이  우리 백령도와 연평도, 우리 쪽 NLL로 사격방향이 잡혀 있으며 방향 자체를 우리 NLL쪽으로 잡는 것이 도발할 가능성이 상당히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은 어떠한 형태의 핵실험이나 탄도미사일 발사가 국제 UN결의안의 위반이고 국제적으로 도발행위이라며 그러한 도발에 대해 대한민국은 물론 국제사회로부터 반드시 그에 맞는 응징 또는 대가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