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김황식, '대통령 출마 권유'…이혜훈 '발끈'
상태바
김황식, '대통령 출마 권유'…이혜훈 '발끈'
  • 구영회
  • 승인 2014.05.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김황식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가 '박근혜 대통령께서도 제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고 있다'는 발언으로 박심논란이 또다시 불거지고 있다.

김 후보는 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그랜트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후보 정책토론회를 통해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최고위원인 이혜훈 후보는 나라의 대통령은 선거중립에 엄정한 의무를 가지고 있다며 발끈했다.

이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은 선거중립을 위반해 국회에서 탄핵안이 통과됐다면서 누구를 탄해위기로 모는 발언을 한 것인지 아느냐고 비판했다.

정태흥 통합진보당 서울시장 후보는 청와대는 김황식 후보의 대통령 출마 권유 발언에 대해 해명할 것을 요구했다.

정 후보는 김황식 후보의 이 발언은 경쟁자인 이혜훈 후보가 말했듯 '대통령은 선거중립에 엄정한 의무를 지고 있다. 대통령이 누구에게 출마를 권유하면 탄핵'될 수도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며 실제 2004년 당시 노무현 대통령이 총선을 앞두고 한 '여당 지지성' 발언 때문에 탄핵 당할 뻔했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이헐듯 중차대한 문제인 만큼 청와대는 김 후보의 발언이 사실인지 여부를 밝혀야 하고 김 후보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엄중히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