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충남도 기업인 대상 후보업체 공모
상태바
충남도 기업인 대상 후보업체 공모
  • 류지일
  • 승인 2014.05.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도 기업인대상’ 후보 업체를 다음달 5일까지 신청·접수한다.

11일 도에 따르면 21회째를 맞는 기업인 대상은 도내 중소기업의 자긍심 고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정·표창하는 상으로, 도내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로 경영능력이 탁월하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기업인대상은 ▲최우수업체에 종합대상탑과 상장 ▲경영·기술·수출·창업 등 부문별 기업체에 대상탑과 상장 ▲우수기업인 5명에게 우수기업인상탑과 상장을 수여하며, 모범 및 우수근로자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중소기업중앙회장상으로 기업인 2명과 모범근로자 2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충남기업인연합회장상에는 모범근로자 4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수여한다.

이번 기업인대상을 수상하는 업체는 도 경영안정자금 필요시 시중은행 대출 받을 경우 우대금리 추가 1%(총 3%)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해외마케팅 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도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수여하는 중앙단위 포상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도 기업인대상 신청은 다음달 5일까지이며, 사업자등록증과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소정양식에 따른 서류를 해당 공장이 소재한 시·군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해당 시·군에서 1차 심사(예비평가)를 거친 뒤, 재무제표 검사 등을 통한 기업 건실도 평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를 참조하거나 도 기업지원과 (☎ 041-635-3411) 또는 시·군청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된다.

이필영 도 경제통상실장은 “매년 실시되고 있는 기업인대상은 충남도에서 맨 처음 시작해 다른 지방자치단체까지 파급된 시책으로 자치단체는 물론 기업들로부터도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수상 기업은 특히 대외 신인도 제고와 제품 홍보 효과가 큰 만큼 도내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년간 기업인대상은 ▲(주)길산파이프  등 20개 업체가 종합대상 ▲와이엠씨 등 79개 업체가 부문별 대상 ▲코리아휠 등 148개 업체가 우수기업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기업인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