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해금강테마박물관,한오백년 퓨전 국악 공연
상태바
해금강테마박물관,한오백년 퓨전 국악 공연
  • 정용국
  • 승인 2014.05.1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정용국 기자 = 경남 거제에서 한국 소리의 멋과 맛을 신명나게 들려줄 공연이 열린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는 21일 오후 2시 거제면에 위치한 굿뉴스요양병원에서 국악인 권미희 씨를 초청해 ‘한오백년’ 퓨전 국악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해금강테마박물관이 ‘2014 거제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으로 거제시로부터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2번째 공연이다.

올해 진행되는 사업은 거제지역 39개 기관 및 개인이 참여 하고 있으며,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국악인 권미희 씨를 초청해 지난 3월 27일 거제지역 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했다.

퓨전국악인 권 씨는 국악창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에 도전하는 Crossover Singer로, 대구예술대학교에서 한국음악과 가야금 전공을 하였으며 중요무형문화재 제 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전수자이다.

현재 전통문화예술 국악노리터 대표, 퓨전국악연주단 아리소리 단장, (사) 혜남 전통예술진흥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봉축콘서트 '권미희와 예술친구들', 2012 유네스코 공연 및 일본, 태국, 미얀마 등 국내외에서 다수의 공연 무대를 가진 바 있으며, 1집 '천상의 소리꾼', 2집 '경도십이영' 등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이번 공연은 한 가정의 중심인 부부, 나아가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행복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면서."가족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건전한 가족문화의 정착과 가족해체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문의)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