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충남 관광상품‘느낌여행, 충남’…온라인 쇼핑몰 판매
상태바
충남 관광상품‘느낌여행, 충남’…온라인 쇼핑몰 판매
  • 류지일
  • 승인 2014.05.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공주 알밤축제와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등 충남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충남도는 도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 운영, 대표 변광윤)와 함께 ‘두근두근 캠페인 느낌여행, 충남’ 온라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는 도내 6개 시·군(공주·아산·당진시, 부여·홍성· 서천군)과 협력해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 충남관광 페이지를 구축해 참여 시·군의 축제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캠페인 홍보를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캠페인 홍보를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가장 설레는 여행지’를 묻는 설문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4000명에게 빙과 ‘설레임’을 제공한다. 또 양사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같은 설문을 진행해 참가자 60명에게 도시락 및 토이카메라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서포터즈로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60명을 선발해 5개월간 SNS를 통한 홍보에 나선다. 서포터즈는 지역별로 진행되는 투어에 참여해 체험여행과 축제 현장을 SNS로 알리는 임무가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G마켓-옥션 쇼핑지원금이 주어진다.

또 G마켓에서는 개인 SNS로 캠페인을 홍보하는 회원 1000명에게 여행 카테고리 5%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3000만 명이 넘는 G마켓·옥션 회원들에게 충남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자체와 기업 간 상생 모델의 모범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을 운영하며 약 3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 지자체와의 제휴를 맺고 각 지역의 우수 농·수·축 특산물과 관광 상품 판로개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