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정부, "北, 김정욱 선교사 즉각 석방" 거듭 촉구
상태바
정부, "北, 김정욱 선교사 즉각 석방" 거듭 촉구
  • 구영회
  • 승인 2014.06.0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김의도 통일부 대변인이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김정욱 선교사에 대한 무기노동교화형이라는 중형을 선고한 것은 부당하다며 즉각 송환과 석방을 거듭 촉구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부는 북한에 억류 중인 김정욱 선교사에 대해 '무기노동교화형'이라는 중형 선고는 부당하다며 즉각 송환·석방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김의도 통일부 대변인은 2일 정례브리핑에서 "어제 김정욱씨 재판관련 통일부 대변인 성명에서 밝혔 듯 정부는 그동안 여러 차례 석방과 송환을 북측에 요구했으나 북한은 우리와 국제사회의 정당한 요청에 대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북한은 어제 통일부 대변인 명의의 성명 이후에 아직까지 특별한 보도매체나 아니면 판문점 연락체널을 통해 통지된 것이 지금 현재까지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우리 선교사가 북한의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북한에 들어간 것에 대해 '무기노동교화형'이라는 중형 선고는 부당하고 즉각 송환과 석방하라는 것이 정부의 입장임"을 거듭 밝혔다.

김 대변인은 '김정욱 선교사 밀입국을 한 것은 사실로 판단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강경한 입장인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정부 입장이 강경하다는 그런 일부 의견이 있는지 지금 처음 들었다"면서 "정부 입장이 강경하다거나 그렇게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