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안동시, 낙동강 둔치 편의시설 대폭 확충
상태바
안동시, 낙동강 둔치 편의시설 대폭 확충
  • 김갑진
  • 승인 2014.06.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 안동시 낙동강 둔치에 각종 편의시설이 대폭 확충된다.

 

9일 안동시에 따르면 올해  낙동강 둔치 편의시설 확충에 투입하는 예산은 모두 34억여원이다.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 설치에 1억5000만원을 비롯해 그늘막 바닥 블록과 벤치, 가로등, 이동화장실, 박터널, 축구장, 자전거도로 추가 설치된다.

 

무더위를 피할 공간이 부족한 둔치 특성을 보완하기 위해 용상야구장과 어가골 축구장, 게이트볼장, 강남파출소 부근 주차장 등 4곳에 그늘막을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낙동강 둔치에는 모두 18곳의 그늘막이 설치됐다. 

 

그늘막이 설치된 18곳에는 5000만원을 들여 모두 바닥블록을 깔고, 32개의 벤치도 설치해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 

 

야간 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2억2000만원을 들여 가로등도 대폭 확충한다.  

 

영호대교와 영가대교 사이에 위치한 다목적 광장과 게이트볼장 부근에 18본의 가로등을 설치했으며 안동댐과 호반나들이 길을 연결하는 공사가 진행중인 법흥교 좌·우안에도 16본의 가로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맘껏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동식 화장실도 대폭 확충된다. 시는 2억8200만원을 들여 백조공원용상야구장, 강남파출소 부근 주차장 등 3곳에 이동식 화장실을 추가 설치했고, 어가골 축구장 1곳에도 추가 설치 예정이다. 또 이동실화장실 6곳에는 태양광을 설치해 야간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어가골 생활체육공원은 13억 원을 들여 인조잔디 축구장 1면을 추가로 조성한다. 이럴 경우 어가골 축구장에는 인조잔디축구장 2면과 천연잔디 1면 등 3면의 축구장을 갖추게 돼 전국단위 대회 또는 동호인 축구대회를 한 자리에서 치를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용상동 낙동강 체육공원에 위치한 농구장 3면도 전면보수를 완료하고, 새롭게 단장했다. 

 

15억원을 들여 법흥교 아래 좌·우안 산책로를 연결하는 공사도 마무리 단계로 이달 중 개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낙동강 둔치에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춰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거친 숨소리가 생기를 주고 조용하게 건강을 다지며 휴식도 취하는 명품 웰빙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