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안 지사, '실무준비단' 구성·운영 '민선6기 출범 이상 무'
상태바
안 지사, '실무준비단' 구성·운영 '민선6기 출범 이상 무'
  • 조영민
  • 승인 2014.06.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현장방문 다음 달 1일 취임식 후에는 등 잇따라 개최

▲  9일 재선에 성공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브리핑룸을 찾아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안희정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재선에 성공해 민선6기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 돌입했다.

안 지사는 도정의 조속한 안정을 목표로 출범 전후 2단계 계획을 마련, 민선6기 도정 방향 정립과 지역화합의 장 마련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는 우선 출범 직전인 오는 30일까지 도와 충남발전연구원, 정책특보,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민선6기 출범 실무 준비단’을 운영한다.

준비단은 민선6기 도정 운영 방향을 설정하고 핵심정책을 발굴하며, 공약을 선정한 뒤 이행 계획을 확정한다.

다음 달 1일 오후 3시(잠정)에는 도청 문예회관에서 제37대 안희정 도지사 취임식을 개최, 민선6기의 공식 출범을 안팎에 선포한다.

취임식에 이어서는 각종 간담회와 현장방문, 도정 설명회, 보고회 등을 잇따라 개최, 지방선거로 흩어진 도민들의 마음을 다시   모으고,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다음 달 중에는 시장·군수와 시·군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열어 도와 시·군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8월부터는 시·군 첫 방문을 통해 지역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또 8∼9월 중에는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해 민선6기 핵심사업과 공약 이행 계획을 자문 받고, 9∼10월에는 도 단위 주요단체와 전직 도지사, 고향사랑 모니터 등을 초청해 도정 설명회를 갖는다.

이와 함께 9월에는 민선6기 시책구상 보고회를 갖고, 실·국별 새로운 시책과 공약사항 실천계획 등을 도민에 보고한다.

도는 이밖에 다음 달부터 국회 및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해  내년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중점 추진하고, 제10대 충남도의회 개원 지원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오세현 도 정책기획관은 “다음 달 1일 새로운 충남의 미래 100년의 기틀을 다질 민선6기가 새롭게 닻을 올린다”며 “도정의 조속한 안정과 도민 화합을 위해 단계별로 마련한 준비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희정 충남도지사 당선인은 지난 6·4 지방선거를 통해 ▲국제물류 거점 항만개발 ▲도로인프라 확충 ▲신성장 산업 기반 마련 및 기업유치 ▲상생산업단지 조기 추진 ▲환황해권 디스플레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농어업 소득 안정을 위한 기금 확충 ▲농어촌 마을 만들기 사업 확대 ▲복지예산 확충 및 충남형 복지기준 설정 ▲충남의 균형발전 추진 ▲생활문화 인프라 확충, 주민의 문화권 제고 ▲지속적 행정혁신 추진 ▲연안 및 하구둑 생태정비 등 9대분야 50대 중점과제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