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남교육청,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
상태바
경남교육청,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
  • 남윤철
  • 승인 2014.06.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투명사회 청렴만들기 공모전을 ‘깨끗해야 당당해요’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과 교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남교육청 외 15개 기관ㆍ단체가 주최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외 7개 기관ㆍ단체가 후원해 실시한다.

유·초·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은 어린이·청소년·일반 부문에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청렴글짓기 ▲청렴포스터 ▲청렴신문 ▲청렴슬로건 ▲청렴UCC 5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1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경남도교육청 감사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7월 가운데 예심, 본심 및 시민 공개심사를 거쳐 8월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대상(국민권익위원회) 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시상하고 차후 선정작은 도교육청 본관 중앙현관 및 복도에 전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유원상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의 청렴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작품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청렴의식을 내재화해 반부패ㆍ청렴문화의 확산 및 실천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