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문화부,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 합동 연수회
상태바
문화부,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 합동 연수회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국민과 정부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5일 경기도 양평 코바코 연수원 및 강천보 일대에서 정부 부처 기자단 합동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기자단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에는 정부 대표 기자단인 공감코리아(korea.kr) 정책기자단(문화부)을 비롯해 각 부처 대학생 기자단 100여명이 함께해 명사 특강 및 기사작성 교육, 강천보 일대 탐방 등의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연수회에는 특히, 소설 ‘빈집’, ‘잘 가요 엄마’ 등을 집필한 작가 김주영 씨(현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이사장)가 참석해 ‘아름다운 청춘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기자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임철순 한국일보 논설고문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사 작성법 교육을 진행한다. 기자단들은 또 강천보 한강문화관을 견학하는 한편, 강천보에서 강천섬에 이르는 왕복 자전거길 체험에도 나서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번 합동 연수회는 각 부처에서 활동 중인 대학생 기자단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라며 “그동안 정부와 국민 사이에서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왔던 대학생 기자단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요 정책현장 체험을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사작성 역량을 강화해 소통의 접점을 더욱 넓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