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하반기 공모 실시
상태바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하반기 공모 실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0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올해 여성단체 지원금을 상반기 90개 단체에 15억5000만원을 지원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3억원의 여성발전기금을 추가 지원한다고 5일 발표했다.

서울시는 이와 관련 ‘2012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하반기 공모’를 실시하고, 오는 12일까지 단체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은 여성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여성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가 2011년까지 758개 단체, 865개 사업을 선정해 총 101억원을 지원했다.

하반기 지원 사업 분야는 실질적 성평등 실현, 여성일터 환경개선, 여성 건강돌보기, 여성폭력 제로, 취약계층 지원 등 5개 분야로써 시가 지난 3월6일 발표한 ‘여성의 삶을 바꾸는 서울’ 비전을 실천할 수 있는 핵심 사업을 선정했다.

예컨대 ‘실질적 성평등실현’ 분야는 성평등 추진시스템 구축 및 강화사업, 양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인식확산 사업 등이 해당된다.

서울시 소재 여성단체 및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또는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에 지원받은 단체는 지원할 수 없다.

또 시는 보다 많은 단체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단체별 1개 사업만 지원 받는다.

지원신청은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커뮤니티인 WFNGO협력센터 홈페이지(http://club.seoul.go.kr/WFNGO)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필요한 서류는 지원신청서,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사본 각 1부씩이며, 자세한 사항은 WFNGO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여성발전기금운용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유연식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시민 삶의 현장에서 양성평등과 건강, 안전 등을 개선하고 있는 여성단체에 대한 지원을 그 어느 해보다 강화했다”며 “풀뿌리 여성단체들과 공동 협력해 실질적으로 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