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시민 30명과 함께 2호선 사당역에서 낙성대역 지하철 터널 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시민 30명과 함께 2호선 사당역에서 낙성대역 지하철 터널 체험행사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메트로가 지하철을 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 본적 있을 법한 지하철 터널 안을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오는  7일 시민 30명을 초대, 지하철의 안전성과 공기질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2호선 사당역에서 낙성대역 구간까지 지하철 터널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7일 0시에 서울메트로 본사에 모여 터널체험을 위한 안전교육 및 탑승할 철도장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종합관제소로 이동해 지하철 운행을 통제, 조절하는 관제시스템을 견학하게 된다.

본격적인 터널체험은 새벽 2시부터 2호선 사당역에서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보호장비를 착용한 후 일반인은 타는 것이 불가능한 종합검측차, 레일탐상차, 고압살수차, 레일연마차(붙임 참조)에 승차해 궤도검측, 이물질 제거 등의 작업과정을 체험하면서 낙성대역까지 이동한다.

낙성대역에서 사당역까지는 도보로 이동하면서 선로점검, 구조물 정밀안전진단 등 각종 작업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함으로써 시민들이 터널 내의 공기질과 안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터널체험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체험소감을 말하고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될 계획이다.

행사 참가시민의 모집은 지난 6월27일 부터 7월1일까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비교적 짧은 기간임에도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서울메트로는 이번 행사가 참가자들이 지하철 안전운행과 터널 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숨은 노력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