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남농협, 농촌여성의 새로운 소득자원
상태바
충남농협, 농촌여성의 새로운 소득자원
  • 조영민
  • 승인 2014.06.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야초 효소만들기 강좌 개설"

▲  24일 김병문 충남농협 본부장이 산야초 교육 현장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충남농협본부(본부장 김병문)는 24일 부터 27일까지 예산능금농협에서 예산관내 여성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산야초 효소만들기 기본과정으로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사)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및 충남농협의 후원을 통해 실시되는 것으로 우리지역 농촌에서 나는 다양한 먹거리의 활용을 통해 국민 건강은 물론 여성농업인의 농외소득 개발이라는 큰 의미를 담고 있어 호응이 크다.

요즈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건강 상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특히, 효소에 대한 관심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담가 보고 먹어 보았을 것이나, 정확한 지식이나 정보 없이 누구나 유행처럼 효소를 만들고 있다. 

이번 강좌는 산야초로 효소 만들기 및 효능을 다년간 연구해온 산야초연구회김시한 원장이 진행하며, 산과 들의 여러 가지 식물로 효소를 만들어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지금까지 우리가 효소를 만들면서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을 바로 잡아주기도 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김병문 본부장은 "농산물이 1차적 생산기능을 넘어 우리 농산물의 효용가치를 높이고,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소득개발과 연계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여성농업인들이 자신들의 가진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사회의 새로운 자원과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