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한밭대, 학군단 건물 준공식
상태바
한밭대, 학군단 건물 준공식
  • 최정현
  • 승인 2014.06.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시설 갖춘 전국 최고의 학군단 건물 마련

▲  (사진=한밭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25일 오후 3시 이원묵 한밭대 총장과 대전권 대학 학군단장을 비롯한 한밭대 교직원, 시공사 관계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군사교육단(ROTC관) 건물 준공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현묵 시설과장의 추진경과 보고와 이원묵 한밭대 총장의 식사, 시설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건립된 학군단 건물은 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2339㎡에 지상 4층 규모의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주요시설로는 지상 1층에 체력단련실, 샤워실, 교보재실, 생활관, 지상 2층에는 행정실, 학군단장실, 훈육관실, 세미나실, 지상 3∼4층에는 강의실, 내무지도실, 교수연구실, 여후보생실, 전산실 등의 시설이 마련됐다.

2006년도 학군단이 창설돼 전용시설이 없어 조립식 건물에서 생활하던 상황에서 이번 준공으로 최첨단 시설을 갖춘 국내 대학 중 가장 우수한 학군단 전용 건물을 갖추게 됐다.

한밭대 이원묵 총장은 "학군단의 교육환경이 개선된 만큼 한밭대를 대표하는 모범 우수학생으로서 새로운 교육학풍 정착과 동시에 미래의 훌륭한 장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학군단은 2013년도 교육부 주관 학군단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