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위원회, 등산로길 가꾸기 사업 완료
상태바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위원회, 등산로길 가꾸기 사업 완료
  • 서지훈
  • 승인 2014.06.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경기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찬중)는 지난 23일 호법면의 명산 대덕산에서 등산로 안내도와 이정표 및 벤치 설치작업을 완료했다.

산모양이 마치 황소 등허리와 같이 생긴 큰 언덕이란 뜻을 지닌 대덕산은 호법면의 남쪽에 위치하여 모가면과 용인시 백암면 박곡리와 경계를 이룬다.

해발 308.5M로 산세가 완만하여 지역주민들이 자주 찾고, 외부 등산객들도 있지만 등산로 안내도나 이정표가 없어서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호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과 외부 등산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수차례 대덕산 등산로를 오르내리며 폐사목을 제거하고 등산로를 정비해 왔다.

그리고 거리측량 작업을 통해 등산로 안내도와 표지판 초안을 작성했다.

또한 친환경 소재와 작업을 위해 자치위원들이 직접 배운 우드버닝으로 자작나무 원판에 글씨를 새기고, 그림을 그려서 이정표를 제작하였다.

등산로 중간 쉼터와 정상에는 원목 벤치를 제작 설치함으로 등산객들을 위한 휴식의 공간도 마련했다.

김찬중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을 위해 한마음으로 뭉쳐 땀과 노력으로 대덕산의 작은 역사가 만들어 진 것 같아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