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 찾는다
상태바
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 찾는다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1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한국관광공사, 산업관광 활성화 위한 포럼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8일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산업도시의 상징인 울산광역시 문수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관광분야 전문가, 관련 기관 담당자, 지자체 공무원 등이 함께 참석하여 새로운 관광시장을 열어갈 고부가가치 융·복합 상품인 산업관광의 운영사례와 발전방안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럼은 관광 및 지역개발 분야의 전문가인 김형국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전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 공동위원장, 대통령자문 국가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와 박광무 원장(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기조발표로 시작된다.
 
기조발표 후에는 '산업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1부 '한국 산업관광의 경쟁력 및 육성방안', 2부 '산업관광 운영사례 및 발전방안'의 발표가 진행되고 이어서 산업관광 발전방향 모색과 유 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관광은 1, 2, 3차 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이를 관광 자원화함으로써 자국의 산업 및 참여기업,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관광형태(비즈니스+관광)로서 2014년 기준, 생산파급효과 2조 원, 고용창출효과 15천 명을 만드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금년도 중에 산업관광육성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