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박원순 서울시장, ‘보훈 청책워크숍’ 진행
상태바
박원순 서울시장, ‘보훈 청책워크숍’ 진행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헌법이 공포된 지 64주년이기도 한 17일 서울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자체 차원의 예우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나선다.

박원순 시장은 오후 2시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서울시 보훈정책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보훈 청책워크숍’을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엔 서울지방보훈청, 한국보훈학회,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등 보훈관련 단체와 국가유공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해 현재 국가유공자 예우에 대한 실태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은 법률에 따라 국가가 통상 지원해오고 있으나, 서울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의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청책워크숍은 차승만 한국보훈학회 이사가 ‘국가유공자와 보훈단체의 예우 및 지원과 보훈단체의 역할’에 대해 발제하고, 이 후 60분 간 국가유공자 자긍심 고취방안, 생활안정, 단체지원에 대해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이야기를 주고받을 예정이다.

간담회는 서울시 소셜방송 ‘라이브 서울, 라이브 원순’(http://mayor.seoul.go.kr/wonsoontv)에서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