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최홍묵 계룡시장 "마부위침(磨斧爲針) 명품도시 계룡건설"
상태바
최홍묵 계룡시장 "마부위침(磨斧爲針) 명품도시 계룡건설"
  • 조영민
  • 승인 2014.07.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민선4기 계룡시장 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최홍묵 계룡시장이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계룡=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민선4기 최홍묵 계룡시장이 1일 오전 10시 시청 현관 앞에서 공직자와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고 조용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최 시장은 “이번 선거를 통해 계룡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만들어 준 시민들의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을 효성으로 모시며 막힘없는 소통으로 시정을 이끌어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취임사를 열었다.

또한, “올해는 그간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할 전환기를 맞아 민선4기 계룡시가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시민여러분이 화합과 참여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함께 열어가는 동반자가 되어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쉽게 포기하거나 책임을 회피하는 소극적인 자세를 버리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마부위침’의 자세로 4년 후에는 더욱 발전된 명품도시 계룡을 볼 수 있도록 첫 마음 변함 없이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 시장의 민선4기 시정 구호는 '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이며, 시정방침은 ▲감동주는 복지구현 ▲소통하는 변화행정 ▲쾌적한 명품도시 ▲국방모범 도시건설로 설정했다.

한편, 민선4기 계룡시정의 방향으로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안전하고 살기좋은 도시 건설 ▲국방모범도시 건설 ▲자립경영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