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이청시, 청미복지타운 준공식 '성료'
상태바
이청시, 청미복지타운 준공식 '성료'
  • 서지훈
  • 승인 2014.07.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 경기 이천시(시장 조병돈) 장호원읍 구 시립어린이집 부지에 청미복지타운 지난 6월 27일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시장, 시도의원, 지역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복지타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청미복지타운은 민선5기 공약사항으로 이천시 남부권의 균형 발전과 늘어나는 주민복지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하여 계획되어진 사업으로 총사업비 51억이 투입되어 2013.1월 착공하여 1년5개월의 공사를 마무리 하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지난 4월 1차분 공사가 완료되어 시립어린이집과 노인복지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의집은 8월에 사업을 시작하여 명실상부한 남부권역 복지 랜드마크의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운영중인 노인복지관은 취미교실,건강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관한지 2달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100여명이 등록하여 노인복지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여 주었다.

이날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어린이집 합창공연,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 포크댄스공아리팀, 청소년풍물패등이 참여하여 행사를 빛내 주었다.

조병돈 시장은 청미복지타운은 남부권 복지의 랜드 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여 역동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이천시에서는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