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천안 병천고, '선생님도 함께 배워요'
상태바
천안 병천고, '선생님도 함께 배워요'
  • 박성용
  • 승인 2014.07.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 대상 취업역량강화 체험연수 실시

[충남=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병천고등학교(교장 육근중)는 지난 2일 교직원을 대상으로 조리과, 미용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직원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병천고등학교는 ‘맛과 멋을 창조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이라는 교육목표로 2012년도부터 조리과와 미용과로만 편성된 충남 유일의 가사계열 특성화고등학교다.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병천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배우고 체험하며 학생들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교직원 체험연수가 진행하게 됐다.

이번 체험연수 내용은 ‘그리니시 만들기’와 ‘동안 메이크업’ 2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나폴레옹이 즐겨먹었던 빵으로 유명한 ‘그리니시’는 맛이 담백하고 만드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해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만들고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안 메이크업’은 평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을 이용해 블러셔만으로도 10살 어려보이는 화장법을 배워보는 시간이었다.

병천고등학교는학생 개개인의 수요에 맞는 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 기업체에 취업시키고 있으며 2014년도 ‘해외 인턴십’ 가사, 농업계열 학교 중에서 도내 최다 합격자 배출(5명),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제과직종 ‘금상’, 헤어직종 ‘금상’, 피부직종 ‘금, 은, 동, 우수상’ 수상 등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