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나사렛새꿈학교, 무더운 여름! 문화예술 공연으로 힐링해요
상태바
나사렛새꿈학교, 무더운 여름! 문화예술 공연으로 힐링해요
  • 박성용
  • 승인 2014.07.0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립교향악단 공연 관람

[충남=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3일 나사렛새꿈학교 강당에서 천안시립 교향악단(단무장 김성한)의 클래식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천안시립교향악단 공연은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음악회는 나사렛새꿈학교 학생 107명과 인근 지역사회에 위치한 나사렛어린이집 원생과 교사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음악회가 열렸다.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은 장애가 있어 쉽게 접할 수 없는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나사렛어린이집 원생과 함께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지역 사회 통합의 통로가 됐다.

이번 공연은 세미클래식, 영화 음악, 전통 클래식 등의 장르로 구성됐으며, 현악 5중주(제1바이올린, 제2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와 목관 악기(플룻,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연주를 했다.

특히 목관 악기는 독주로 개개인의 뛰어난 기량을 엿볼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쉽게 감상할 수 없는 악기를 연주해 관람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차별화된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교사로 참석한 진달래 교사는 “이번 천안시립교향악단 첫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계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직접적으로 경험함으로 지역사회 통합의 첫 걸음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