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글로벌 나눔 출발
상태바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글로벌 나눔 출발
  • 강종모
  • 승인 2014.07.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포스코(회장 권오준)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가 3일, 광양제철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사랑의 집 짓기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에 대한 전국 대학생들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여덟 번 째를 맞은 이날 발대식은 백승관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한 한국 해비타트 관계자,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0명의 대학생 등이 참석했다.

8기 포스코 비욘드 봉사단은 오는 15일부터 닷새간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 ‘춘천 사랑의 집 짓기’ 현장 봉사를 시작으로 다음해 1월 베트남 집 짓기 봉사와 현지인들과의 문화교류 등을 실천함으로써 국경을 넘나드는 따뜻한 나눔의 가치와 기쁨을 이웃과 함께한다.


 백승관 광양제철소장은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위대한 글로벌 나눔 청년들이 된 걸 축하한다”며 “1년 간의 비욘더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포스코가 응원하겠다”고 환영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07년에 발족한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는 매년 100명의 대학생들이  지금까지 광양·양평·아산 등 국내를 비롯해 인도네시아·태국·인도 등 해외 각지에서 집 짓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