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정부, 북핵 통일 등 남북관계 걸림돌
상태바
정부, 북핵 통일 등 남북관계 걸림돌
  • 구영회
  • 승인 2014.07.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부는 7.4 공동성명 남북기본합의서 6.15 공동선언과 10.4 선언 등 남북 간 기존 합의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재 확인했다.

또한 남북 간 모든 현안 문제를 대화를 통해서 풀어 나간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는 점을 거듭 밝혔다.

김의도 대변인은 7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오늘 아침에 나온 북한 정부 성명에 대해 우리 정부의 입장을 이

같이 밝혔다.

정부는 남북 관계 역사를 돌아보더라도 이번 북측 성명에서 처럼 자신의 일방적인 주장을 상대방에게 강요하거나 책임을 전가하려는 태도로는 어떠한 문제도 풀어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이번 성명 내용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이미 누차 밝힌 바 있어서 일일이 지적하지는 않겠지만 다만 북한의 핵이 통일이나 남북관계 개선의 걸림돌이 아니고 오히려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보장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북한은 비합리적인 주장을 되풀이할 것이 아니라 우리와의 대화의 장에 조속히 나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인천 아시안게임 북한 응원단 참가와 관련해 앞으로 인천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등과 협의해 북한의 선수단, 그리고 응원단 참여에 필요한 사항을 국제관례에 따라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 대변인은 국제관례에 대해  지금까지 세 차례 북한응원단이 왔었고 응원단 외의 선수단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조직위에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