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남지역 자연휴양림 이용객 만족도 높아
상태바
충남지역 자연휴양림 이용객 만족도 높아
  • 조영민
  • 승인 2014.07.0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홍성서 도내 12개 자연휴양림 담당자 워크숍 개최

[충남=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 충남지역 자연휴양림이 이용고객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도는 홍성군 용봉산자연휴양림에서 도내 12개 자연휴양림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휴양림 이용객에게 호응도가 높은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상호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산림 휴양·문화 정책방향 ▲자연휴양림 별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 ▲자연휴양림 선진사례 소개 ▲용봉산자연휴양림 우수사례 현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소개된 자연휴양림 우수사례는 ▲객실관리시스템 ▲산림교육 프로그램 ▲‘숲, 미술학교’ ▲숲체험원 등으로, 실제 적용 사례 발표와 적극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도내 자연휴양림간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권남옥 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국 으뜸 산림휴양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자연휴양림 이용객 수와 수입액에서 전국 1위, 숙박시설 가동률 4위로 전국 최고수준의 자연휴양림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만족도 조사에서도 91.1%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