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원혜영 의원, 국회 남북관계발전특별위원장 선임
상태바
원혜영 의원, 국회 남북관계발전특별위원장 선임
  • 구영회
  • 승인 2014.07.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국회회담 적극 협력·지원해 좋은 결실 낼 것

▲  원혜영 위원장이 9일 남북관계발전특위 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원혜영 의원(경기도·부천 오정)이 '국회 남북관계 및 교류협력 발전 특별위원회'(이하 남북관계발전특위)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남북관계발전특위는 9일 1차 회의를 열고 원혜영 위원장을 비롯 여야 간사로 새누리당 유재중, 새정치민주연합 노웅래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원혜영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국민의 대표기관이자 헌법기관인 국회가 남북관계, 통일과 같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아젠다에 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북관계발전특위가 정파를 떠나 대북·통일 정책에 있어서 국회차원의 여론 수렴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원 위원장은 정의화 국회의장이 취임일성으로 밝힌 남북 국회회담 추진과 관련 "국회의장이 직접 나서서 방북 의지까지 보이고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남북관계발전특위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 위원장은 그동안 특별위원회가 '무늬만 특위'라는 비판들이 있어왔다며, 정례적으로 공청회, 간담회 개최는 물론 개성공단, 금강산 등 남북관계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등 특위활동의 좋은 선례를 남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원혜영 위원장은 지난 5년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남북관계 개선과 대북 인도지원, 북핵문제 등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왔으며, 남북관계발전특위 구성과 남북 국회회담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한편 이번 국회 남북관계 및 교류협력 발전 특별위원회는 ▲위원장=원혜영 ▲여야 간사 유재중, 노웅래 ▲새누리당 위원 김광림, 김동완, 김정록, 심윤조, 안덕수, 양창영, 정병국, 함진규 ▲새정치민주연합 위원 문재인, 박병석, 박홍근, 이목희, 조정식, 홍영표 ▲정의당은 심상정 위원이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