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 창조적 도시재생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창조적 도시재생 국제심포지엄 개최
  • 오윤옥
  • 승인 2014.07.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30분부터 세종문화회관 세종홀(1층)에서 '창조적 도시재생을 위한 국제심포지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대한국토ㆍ도시계획학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해외 선진도시의 도시재생 정책 및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서울시의 도시재생 정책에 대한 방향을 타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뉴타운을 넘어 도시재생으로서울에서 새로운 길을 열다'를 주제로 국내ㆍ외 석학 및 전문가의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종합토론의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기조강연에서는 세계적으로 도시재생의 경향과 동향을 통해서 향후 서울시가 나아가야 할 도시재생의 정책과 미래 추진 방향을 모색한다.

주제발표에서는 미국 시라큐스대학 프란시스코 사닌(Francisco E. Sanin) 교수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전략과 원칙(가제목)이라는 주제발표 등 3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를 한다.
 
진희선 시 주거재생정책관은 "서울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향후 도시재생에 대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것이므로 미래 도시재생의 방향과 역할을 모색하는 매우 소중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13일까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www.kpa1959.or.kr)을 하거나 당일 현장등록으로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심포지엄은 tbs교통방송(http://www.tbs.seoul.kr/)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