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안철수, 최적최강 후보로 선거치뤄야
상태바
안철수, 최적최강 후보로 선거치뤄야
  • 구영회
  • 승인 2014.07.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7·30 재보선과 관련해 "저와 함께 당에 합류하신 분들 중 여러분에게 이번에는 출마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정말 어려운 부탁을 드렸다"며 "감사하게도 그 분들은 그 뜻을 받아주셨다"고 미안함을 전했다.

안 대표는 자신의 유일한 목표는 선거를 최적최강의 후보로 치르고 당이 조금씩이라도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동작 을 지역 기동민 후보를 전략공천 한 것도 그 원칙하에서 진행한 것이고, 기존의 후보로 힘든 상황해서 우리의 가용한 인재풀을 총동원해서 최적 최강의 후보를 뽑았다고 설명했다.

어떠한 사적인 고려도 없이 원칙에 따라 민주적인 과정을 거쳐 결정했다는 것.

안 대표는 그런데 어제(8일) 금태섭 전 대변인이 우리의 가용한 인재풀 중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국민들께서 이것을 납득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염려했다.

어떤 이유도 깨끗하고, 능력 있고, 참신한 최적 최강의 후보를 배제할 수는 없다는 안 대표의 소신이다.

안 대표는 "저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 최적의 후보일 때는 '자기 사람 챙기기'라고 하고, 저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 선정되지 않으면 '자기 사람도 못 챙긴다'고 한다"면서 "그런 잣대로 비판한다면 하느님인들 비판받지 않을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서운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금태섭 전 대변인은 예전의 민주당이 여러 번 영입하려던 인사였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함께 했다는 이유로 경쟁력이 있어도 배척당한다면 앞으로 어디에서 새로운 사람을 구하겠냐고도 했다.

안철수 대표는 "정부여당에 대한 불신이 곧 우리에게 기회가 되지는 않는다. 이번 선거는 결코 쉽지 않다"면서 "이제부터라도 당의 모든 분들이 당을 새롭게 하기 위해 뜻"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