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대구연구개발특구 창조특허 박람회, EXCO에서 10일 개최
상태바
대구연구개발특구 창조특허 박람회, EXCO에서 10일 개최
  • 김갑진
  • 승인 2014.07.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개최하는 '2014 연구개발특구 창조특허기술박람회'가 대구 EXCO에서 열린다.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 등 총 41개 기관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우수 공공기술 전시, 기술이전 설명 및 1대1 상담 등 다양한 행사로 기술이전에서부터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진다. 

주요 전시기술로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날개짓 비행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에어쿠션 동작감지 장치 및 방법' 영남대학교의 'LTE 무선통신과 근거리 무선 통신 간의 양방향 신호 변환장치 및 그 방법' 등이다. 

이날 전시되는 대구연구개발특구(이하 ‘대구특구’)의 특화 분야별 250건의 우수 공공기술을 비롯한 추천기술 472건과 일반기술 917건 등 공공연구기관의 특허기술 1389건은 '연구개발특구 창조특허기술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우수 공공기술 전시뿐 아니라, 연구개발특구의 고유한 제도인 연구소기업 홍보관과 2011년 1월 지정 이후 3년간의 대구특구 성과 전시관도 마련하고, 기술이전을 위해 연구원이 직접 기술을 설명하는 기술이전 설명회와 1대1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대구특구 연구소기업 협의회 출범식, 기업 투자설명회 등을 동시 개최해 대구·경북 지역의 기술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산·학·연 구성원 간 실질적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추진하는 '특구기술사업화' '연구소기업 전략육성' 등 다양한 후속 연계사업이 마련돼 있어 한 단계 성장하고자 하는 지역 기업들에게 좋은 정보 제공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구시도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와 협력해 역량 있는 중소기업 육성은 물론 기업성과가 고용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