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 주의
상태바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 주의
  • 김혜린
  • 승인 2014.07.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온열질환자 143명

[동양뉴스통신] 김혜린 기자 = 질병관리본부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전국 540개 응급실이 마련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결과, 총 143명의 온열질환자가 발생했다며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폭염이 집중되는 낮 시간대(12시~17시)에는 장시간 야외활동이나 작업을 자제하는 한편, 불가피한 경우에는 평소보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병행하여야 한다.

특히, 고령자와 독거노인, 야외근로자 및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 등), 어린이는 폭염에 더욱 취약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과도한 음주는 탈수 유발 및 체온조절 충주의 기능을 둔화시킬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질병관리본부는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 「폭염대응 건강관리 사업안내」를 시달하고, 온열질환 응급조치, 폭염대비 건강수칙 등 홍보자료(포스터,리플릿) 및 동영상을 제작해 홍보에 나섰다.

아울러, 현재 운영 중인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므로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