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의성 '의로운 쌀' 경북도 6대 브랜드 선정
상태바
의성 '의로운 쌀' 경북도 6대 브랜드 선정
  • 이나영
  • 승인 2014.07.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이나영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의로운 쌀'이 2014년도 경상북도 6대 브랜드로 선정돼 홍보판촉비로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의로운 쌀'은 의성군이 쌀시장 관세화에 대비 2005년도에 만든 브랜드로 안계평야에서 재배되는 최고의 밥맛을 자랑하는 일품벼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이다.

이번 심사에서 농가와의 계약재배는 물론 GAP인증 등 재배관리는 물론 수매에서 가공유통관리 분야까지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관리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의로운 쌀'은 이달부터 11월까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실시되는 중앙평가에 경북도를 대표해 출품되게 된다.

의성군은 쌀의 경쟁력제고를 위해 '의로운쌀'을 개발해 4000ha에 대해 계약재배를 추진하고 있다.

체계적인 생산관리를 위해 기술교육은 물론 30억원의 사업비로 보급종 종자공급과 맞춤비료공급, 체계적인 토양관리를 위한 토양개량제, 유기질비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쌀의 품질관리를 위해 RPC 가공시설 현대화와 건조·저장시설은 확충해 수확에서 입고까지 당일 처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재수 농정과장은 "쌀은 가장 많은 농업소득을 차지하고 있다"며 "생산비 절감을 통해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 할 수 있도로 하기 위해 육묘공장을 설치해 육묘편이를 제공하고, 상토와 육묘상처리제 등 농자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