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주제별 전문연수 개설
상태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주제별 전문연수 개설
  • 남광현
  • 승인 2014.07.13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은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에 재직중인 청소년지도자의 전문 직무능력 및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7월 전문연수 3과정을 개설한다.

연수 주제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향상, 청소년 활동 사업 기획, 스킨스쿠버다이빙 활동지도이며, 연수 기간은 3개 과정 모두 7월 21일(월) ~ 26일(토) 5박 6일 4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중이며 7월 15일(화)까지 청소년지도자종합정보시스템

(http://yworker.youth.go.kr)을 통해 선착순 마감된다.

프레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은 PPT를 활용한 프로그램 및 강의 준비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다. 프레젠테이션 전문기업인 파워피티의 전문강사 3명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구성 능력과 디자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프레젠터로서 스피치 훈련 및 이미지 연출법을 습득할 수 있다.

청소년 활동 사업 기획 과정은 청소년사업 실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연수로 사업 기획을 위한 체계적인 기획력 향상 방법 습득, 청소년 활동 사업에 대한 운영 원리와 방향 설정, 기획 보고서 작성 능력을 함양 및 공동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

스킨스쿠버다이빙 활동지도 과정은 스킨스쿠버다이빙 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지도자, 청소년 대상의 스킨스쿠버(실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다. 국제잠수강사협회(NAUI) 전문 강사진의 진행으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격발급비는 개인 수준에 따라 별도로 부담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청소년지도자 9월 전문연수는 9월 16일~19일에 2과정이 운영된다. 조직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청소년 진로활동 과정이 개설되며 접수는 8월 말부터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청소년지도자종합정보시스템(http://yworker.youth.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문연수〉연수 신청을 확인하면 된다.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는 고용노동부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실시되어 각 기관(사업주)에서 재직자의 고용보험을 납부하고 훈련비를 지원한 경우, 연수비의 50~90%를 돌려받을 수 있다.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041-620-77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