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시민주체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 모집
상태바
시민주체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 모집
  • 오윤옥
  • 승인 2014.07.1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오는 23일까지 시민예술가들이 한강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 하반기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활동팀은 신청자에 한해 기간을 연장해 하반기에도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청대상은 노래, 마임, 마술, 스포츠묘기, 비보잉 등 장르 구분없이 시민 앞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과정은 서류 심사로 진행되며, 심사 기준은 한강(야외)에서의 공연 적합성 공연 실현 가능성(매달 3회 이상) 장르별 작품성 등이다.

심사결과는 이달 28일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추후 일정은 선정된 공연예술가들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는 한강공원 거리공연 활동증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증서 자원봉사 활동비 우수활동팀에 한해 소정의 인센티브 등을 지급받는다.

활동증을 통해 거리공연 예술가들은 한강공원 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으며, 11개 한강공원 안내센터 협조, 한강공원 주차장 사용, 공연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참여신청서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 등의 자료를 이메일(editorso@seoul.go.kr) 또는 우편(133-923 서울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문화홍보과(3780-0799)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재능 있는 예술가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한강을 찾는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