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서울시 19일 '시조의 날 축제' 함께 즐겨보자!
상태바
서울시 19일 '시조의 날 축제' 함께 즐겨보자!
  • 오윤옥
  • 승인 2014.07.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詩의 도시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21일 '시조의 날'을 맞이 19일 '시조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조의 날 축제'는 1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불교전통문화공연장(서울시 종로구 견지동 27-11)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한분순 한국시조시인협회 명예이사장의 '시조 헌장 낭송'을 시작으로 인사말과 축사, 시조 평론상과 좋은 시조집상 시상식 개최 후 본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의 詩 '시조'와 함께 한국의 전통 춤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하용부 인간문화재의 한국 특유의 몸짓과 한국의 춤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하용부 무용가는 대경대학교 겸임교수이자 밀양 연극촌 촌장이기도하고, 중요무형문화재 제68조 밀양 백중놀이 예능보유자이다.

독자와 시조시인과의 대화에서는 이숭원 서울여자대학교 교수가 초청되어 현대시조와 대중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조와 우리정신'이 진행된다.
 
이숭원 교수는 문학평론가이자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제12회 현대불교문학상 평론부문, 2006년 제17회 김환태 평론문학상을 수상, 주요 저서로는 미당과의 만남, 갈매나무의 시인 백석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시조시인 및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조 시인의 낭송 시간을 갖는다. 다문화가족 및 장애인도 참여할 예정이며, 참여자를 위한 기증도서 저자 사인회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학단체인 (사)한국문화예술진흥협회, 한국시조시인협회에서 기획, 마련, 행사의 세부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 행사 참가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302-3144(한국문화예술진흥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